유엔의 발행하는 단 한권의 공식 가이드북 <유엔 공식 가이드북>(원제: Basic Facts About the United Nations)이 공식 라이센스를 통해 에딧더월드 국제활동 준비총서 제3권으로 발간되었습니다! 약 2년간의 번역과 감수, 꼼꼼한 교정을 통해  536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내용이 가독성있게 정리되어, 유엔의 역사와 조직, 50여개의 국제이슈에 대한 흐름, 그리고 미래에 대한 전망까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엔에 대한 자료의 국내 소개를 위해 시도하는 마지막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을때, 나라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번역자들과 함께 진행을 했습니다. 에너지도 많이 들고 쉽진 않았지만, 이러한 자료들을 통해 대한민국의 멋진 후배들이 유엔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생각하니 큰 위로가 됩니다.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권합니다!


알라딘 바로가기




유엔의 조직과 목표에 대한 설명을 통해 유엔의 역사와 
최근의 성과 및 역할을 종합적이고 간결하게 소개하는 입문서!

이 책 『유엔 공식 가이드북』이 필요한 사람들


유엔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고민하는 기업· 정부 담당자
유엔과 협력해야 하는 시민사회 관계자 
유엔에서 일하고 싶은 국제기구 지원자
국제 사회에서 유엔의 역할과 활동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

세계로 도전하는 당신을 위한『유엔공식가이드북』은?

국제 연합(United Nations, UN, 이하 유엔)은 국가 간 갈등의 평화적 해결과 인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이후 60여 년 이상을 세계 평화 유지와 인류 복지 향상에 있어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고, 현재까지도 초기 설립 목적뿐 아니라 그 외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그 유엔의 역사와 목표, 그리고 최근의 성과를 담고 있는 책이다. 1947년에 처음 발행되었으며 이번 판에는 양성평등확대와 여성권리강화를 위해 2010년 설립한 '유엔여성기구'의 설립 등 주목할 만한 새로운 사실들이 포함되어 있다. 유엔에 대해 알고 싶은 당신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그러나 잘 모르는 유엔 
유엔 하면 반기문 사무총장과 한국전쟁이 떠오를 정도로 유엔은 우리와 친숙하고 연관이 많은 국제기구이다. 하지만 정작 유엔에 대해 아는 바를 물으면 제대로 아는 사림이 별로 없을 정도로 우리의 삶과는 유리되어 실체를 잘 모르는 기구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유엔에서는 1947년부터 정기적으로 유엔 소개자료를 발행해 왔고, 그렇게 발간된 수많은 책 중 이 책은 유엔입문서로서 유엔의 조직과 역사와 최근의 성과 및 역할을 종합적으로 간결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구성
<유엔 공식 가이드북> 1장에서는 유엔 내 주요기관의 역할과 유관기관 및 단체들에 대해 소개한다. 2장에서는 국제사회에서의 평화와 안보를 지키기 위한 유엔의 활동 및 성과를, 3장에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개발을 통해 경제성장 및 사회 발전을 동시에 이루기 위한 유엔의 노력에 대해서, 4장에서는 인권을 보호하고 차별을 철폐하기 위한 유엔의 노력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이어서 5장에서는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과 난민을 대상으로 유엔이 펼치고 있는 인도적 구호활동, 6장에서는 국제법의 공식화 및 확대적용을 위한 유엔활동의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7장에서는 탈식민지화를 위한 유엔의 노력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