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도 챕터 일부를 연재하기도 했던 "어떻게 하면 소셜 이노베이터가 될 수 있나요?" 책이 에이지21을 통해 출간 되었습니다. 갈수록 책을 쓰는 것이 쉽지 않고, 경험과 나이가 들수록 섣불리 경험과 생각을 쉽게 나눌 수 없음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글을 쓴 이유는 소셜섹터가 국내에 막 시작되는 생태계이며, 그 안의 이야기를 가능한한 많이 공유함으로 이쪽 섹터에 대한 관심과 준비를 해가는 많은 분들에게 하나의 길잡이가 되고자 하는 바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출간 계약은 2011년에 했지만, 그때 책이 나오지 않고 영국 유학, MYSC에서의 경험을 추가해서 책이 나오게 된 점은 무척 다행입니다. 그때 가제는 '세계적으로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행동하라'였지만, 현재의 책은 '소셜이노베이션(social innovation)'이란 보단 큰 관점에서의 이야기와 그 주요한 플레이어인 소셜 이노베이터(social innovator)란 누구이며, 우리는 어떻게 준비될 수 있는지를 다루면서 책 제목과 내용 구성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그럼에도 책의 제목과 부제가 말해주듯이 '어떻게 하면 소셜 이노베이터가 될 수 있나요?'에 대한 가능한 답변 중 하나를 저는 "세계적으로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행동하라'(Think Globally and Act Personally)고 생각합니다. 논리적으로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꿈을 꾸며 실행했던 사람들의 이야기에 공통적으로 나오는 것은 '비록 외롭더라도, 자원이 불충분하더라도, 실현 가능성이 희박하더라도' 누군가는 움직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회적기업, 사회혁신, 임팩트투자, 지속가능한 발전, 소외된 90%를 위한 디자인, 인클루시브 비즈니스, 공유가치창출(CSV) 등 다양한 영역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분들에게 제가 가졌던 고민과 어려움, 여정들을 솔직하게 공유함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여정에 더욱 힘을 내시길 응원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롤로그-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인재상을 요구한다 









PART 4- 인간중심의 시대: 소셜 이노베이션 

01 직업으로서의 소셜 이노베이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 43 44 45 46 47 48 49 50 51 ... 92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