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번역과 편집 작업이 계속되었던 <메이크스페이스: 창의와 협력을 이끄는 공간 디자인>(에딧더월드)가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2013년 초에 기획을 했고,번역자분들의 번역과,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제작비 일부 확보 등을 진행하면서, 재번역 등의 이슈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예상할 수 없었던 일정의 지연이 있었고, 이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후원자분들의 이유있는 항의를 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를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메이크 스페이스>는 스탠퍼드대학교 디스쿨(d.school)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원제는 'Make Space: How to Set the Stage for Creative Collaboration'인데, 한국어판은 '적정기술-디자인 총서' 제4권으로 기획되게 되었습니다. 


공간이 갖는 에너지는 그 안에 주로 생활하고 거주하게 되는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창의와 협력을 원하면서, 만약 공간이 그렇게 설계되어 있지 않다면, 와인잔으로 콜라를 마시거나, 콜라잔으로 와인을 마시는 것과 같은 어색함이 연출될 수 있겠죠. 


출간기념회를 겸한 워크숍을 11월 22일(토) 저녁 6시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예정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 46 47 48 49 50 51 52 53 54 ... 928 next